헤더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시간제등록생 안내

시간제등록생이란

고교졸업자 또는 동등이상의 학력이 인정된 자가 대학에 입학하지 않고 과목수강·학점취득하여 국가평생교육진흥원(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는 교육제도입니다.

학점인정 신청방법

학기종료 후 학생 본인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점인정을 신청해야 하며, 본교에서는 신청 방법·일정 등을 별도로 안내 및 공지하지 않습니다.
학점(학위)취득 관련 상세 안내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1600-0400]에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연속시간제 등록생

시간제 등록생은 매 학기 단위로 등록하고 성적을 부여 받기 때문에 학기마다 등록절차를 마쳐야 하며 새로운 학번을 이용하게 됩니다.

본교 수강 가능 학점

한 학기당 학점 제한은 3~12학점이며, 실습과목은 수강할 수 없습니다.

개설예정과목 바로가기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바로가기

일부 과목은 폐강될 수 있음

 

지원자격

시간제전형 지원자격
구분 지원자격
시간제등록생
  •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교육법에 의하여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 기타 법령에 의하여 전 각 호의 해당자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

수능 및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함

외국학교 출신자는 지원불가함

 

모집일정

시간제 모집일정
구분 일자 절차 및 방법
인터넷 원서접수

2019.01.24 (목) ~
2019.02.15 (금) 22시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 지원서 작성
  • 전형료(1만원) 납부
입학서류제출

2019.01.24 (목) ~
2019.02.15 (금) 22시

  • 모집요강 제출서류 확인
  • 온라인제출/등기우편/ 방문으로 원본 제출
합격자발표 및
학번발급

2019.02.21 (목) 14시

입학지원센터 로그인

  • 「나의지원관리 > 합격발표/등록금납부」
등록(기본수업료납부)

2019.02.21 (목) ~
2019.02.25 (월) 17시

입학지원센터 로그인

  • 「나의지원관리 > 합격발표/등록금납부」
  • 3학점 기준 24만원 납부(학점당 8만원)
  • 카드, 가상계좌, 페이코 중 선택납부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

2019.02.27(수) 09시 ~
2019.03.11 (월)

대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 「학생서비스 > 수강신청」
  • 3학점을 초과하여 수강신청한 학점에 비례하여 납부
  • 카드, 가상계좌, 페이코 중 선택 납부
개강

2019.03.04 (월)

2019학년도 봄학기 개강

상기 일정은 본교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음

 

모집인원

학부 학과별 모집단위 모집인원을 나타낸 표
모집단위 학부 학과 모집인원
총계 1,090
인문사회계열 국제학부
  • 국제학과(영어·중국어)
  • 한국어학과
880
상담심리학부
  • 상담심리학과
  • 군경상담학과
  • 예술치료학과
아동가족학부
  • 아동가족상담학과
  • 아동학과
  • 청소년코칭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
  • 사회복지학과
  • 사회복지행정학과
경영학부
  • 경영학과
  • 유통물류학과
  • 세무·회계학과
  •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 디지털마케팅학과
자산관리학부
  • 부동산경매중개학과
  • 부동산자산경영학과
  • 금융자산관리학과
  • 소방방재학과
  • 소방행정학과
호텔관광경영학부
  • 호텔관광경영학과
  • 조리·서비스경영학과
  •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자유전공학부
  • 자기설계융합전공
공학·예술 계열 IT학부
  •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 정보보호학과
210
디자인·융합예술학부
  • 게임엔터테인먼트학과
  • 만화애니메이션학과
  • 실용음악학과
  • 패션비즈니스학과
 

전형방법

시간제 전형방법
구분 최종학교성적 비고
반영비율 100%

고등학교 검정고시 합격자의 경우 고교 학교생활기록부 성적 대신 검정고시 성적(평균점수)으로 반영, (전문)대학교 성적표를 제출한 경우 해당 성적표의 성적으로 반영

동점자의 처리기준은 성적증명서 상 최우수 과목의 성적, 두 번째 우수 과목의 성적, 세 번째 우수 과목의 성적순으로 가름

 

제출서류

시간제 제출서류
구분 최종학교성적 비고
시간제등록생
  • 국내 고등학교 졸업증명용 공적서류(아래 중 택1)
    - 국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1부
    - 국내 고등학교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1부
    - 국내 (전문)대학교 재학/휴학/제적/졸업증명서 1부
  • 성적평가용 공적서류(아래 중 택1)국내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1부
    - 국내 고등학교 검정고시 성적표 1부- 국내 (전문)대학교 성적표 1부
각1부씩(총2부) 제출

모든 입학서류는 원본 제출 필수이며 스캔, PDF 출력본, 팩스제출 접수 불가함

원서접수 기간 내 서류 미제출자는 지원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입학취소 처리함

서류 접수처

우) 05000 서울시 광진구 군자로 121 새날관 102호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처

 

전형료/수업료

전형료/입학금/수업료를 비용과 납부방법을 나타낸표
구분 납부비용 절차 및 방법 비고
전형료 1만원

원서접수기간 내 납부

  • 입학안내 홈페이지「나의지원관리 > 전형료」메뉴에서 확인 후 납부
  • 시간제등록생 수업료 감면
    • 보훈본인: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제출자에 한 함
    • 보훈자녀: [대학수업료등 면제대상자증명서] 제출자에 한 함

      시간제등록생은 교내장학 및 국가장학금 신청이 불가합니다.

입학금 면제
  • 합격자 발표 후 등록금 납부기간 내 납부
  • 3학점 기준 고지
    (수업료 : 학점당 8만원)
수업료 24만원
 

유의사항

  • 수업료 납부 및 수강신청은 정해진 기간 동안에만 가능하며, 매학기 개설과목이 다를 수 있으므로 공지사항을 통하여 본인이 개설과목을 확인해야 함
  • 한 학기 12학점까지 수강신청이 가능
  • 실습과목은 행정지침상 교수자 1인의 담당학생수가 제한되어 있으므로, 시간제등록생의 실습과목 수강은 불가
  • 시간제등록생의 재학기간은 학기 단위이며 재등록을 원하는 자는 매학기 입학전형에 지원하여야 함
  • 지원서 상 착오/누락/오기/허위가 있는 경우, 기타 부정한 방법을 사용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지원 자격을 충족하지 못하는 자가 합격/등록한 경우에는 합격 또는 등록을 취소할 수 있음
  • 이미 수업료를 납부한 자가 등록을 포기하고자 할 경우 학기개시일 이전까지 전산 상으로 입학포기를 신청하면 전형료를 제외한 납부금 전액을 환불 받을 수 있음
  • 교육과정은 본교 재학생과 통합하여 운영하고 당해 학기에 개설된 교과목 중에서만 수강할 수 있으므로 학과별 수강과목을 확인 후 수강신청을 하여야 함
  • 수강신청 시 본교의 개설과목은 학과별 교육과정에 따른 이수구분 및 과목명임. 반드시 평생교육진흥원의 학위구분에 따른 표준 교육과정을 확인 후 수강신청을 하여야 함
  • 본교는 알선업체를 통한 시간제등록생 모집을 하지 않으며, 반드시 학생 본인이 학사일정에 맞춰 등록 및 강의수강 등을 하여야 함
  • 수강신청 및 등록, 수업 등을 본인이 직접 하지 않고, 타인에게 대리행위를 시키는 등의 불법적 행위를 본교가 적발 또는 상급기관으로부터 통보를 받을 시에는 학점취소 등의 강력한 행정적,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
  • 지원서에 주소나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여 통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 등 연락두절로 인하여 불합격/미등록 처리되어도 추후 어떠한 사유로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시간제등록생 및 학점은행제 문의: 평생교육진흥원 (http://www.cb.or.kr) / tel.1600-0400

입학상담 및 문의

입학문의Tel. 02-2204-8000 / Fax. 02-2204-8648

E-mailapply@sjcu.ac.kr

게시판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FAQ, Q&A 게시판 이용

주 소우) 05000 서울시 광진구 군자로 121 새날관 102호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