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봄학기 2차 모집]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안내
2021.02.25
6777
게시글 내용 | |||||||||||||||||||||||||||||||||||||
---|---|---|---|---|---|---|---|---|---|---|---|---|---|---|---|---|---|---|---|---|---|---|---|---|---|---|---|---|---|---|---|---|---|---|---|---|---|
2021학년도 봄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기간 내 신청 및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1.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일정
가. 신/편입생
나. 수강신청 방법 안내 영상 참조 : https://youtu.be/7xLZ7rQtFHsd
Ⅱ. 학번확인 안내 ▶ 대학교 홈페이지 우측 상단 > 한달음등굣길(로그인) >일반로그인 [학번/아이디 찾기] - 학번은 각 입학생에게 2월 26일 오후 1시 30분부터 순차적으로 한번 더 문자 발송 예정 - 조회한 학번으로 대학교 메인홈페이지 (https://home.sjcu.ac.kr/) 로그인 후 개인정보 수정에서 비밀번호 수정 가능 (최초 로그인 비밀번호 :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2. 수강신청 학점 범위 및 유의사항
※[기준학점미달신청사유서제출하기]메뉴경로:
로그인 > 학생서비스 > 수강신청 > 기준학점미달수강신청사유서제출하기 가. 직전학기 성적 평점평균이 3.5이상인 경우 - 최대 24학점까지 신청 가능,
직전학기 성적 평점평균이 1.5미만인 경우 - 최대 12학점으로 수강 제한 ※ 학기별(정규학기+계절학기) 최대 24학점 수강신청 가능 예시) 가을학기 24학점 수강신청 시 겨울계절학기 수강가능 학점 0학점, 가을학기 21학점 수강신청 시 겨울계절학기 3학점 수강신청 가능 나. 2021학년도 봄학기 15학점 미만 수강신청자 및 수업연한 초과자는 2021학년도 가을학기 성적장학 대상에서 자동 제외
다. 2021학년 봄학기 시험 일정 : 개설과목별 시험유형 및 온라인시험 일정 공지 참조
라. 2021학년도 봄학기 개설예정과목 : 수강신청 화면에서 확인 가능함
수강신청 시 강의미리보기는 크롬(Chrome)에서 안정적으로 재생되므로 홈페이지 접속 시 크롬에서 접속바람
※세종대 학점교류과목 수강신청은 수강신청변경기간(2.22~3.5) 중에 가능함 (추후 공지 예정) 마. 수강인원 제한 : 교양선택 600명 / 전공선택 400명
바. 폐강 : 전공 20명, 교양 50명 미만 시 폐강되며, 수강신청 종료 후 폐강과목 공지 예정
사. 동일과목 혹은 재수강 과목 이수 시 학점 중복인정되지 않음
3. 등록금 납부관련 유의사항
가. 실습비·실험비납부과목(선택)
① 조리·서비스경영학과 주관과목 - 제빵이론및실습 5,000원 - 한국음식기초실습 10,000원 - 서양조리기초 10,000원 - 약선요리연구 10,000원 ②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주관과목 - 카페의이해 5,000원 - 일본술과사케소믈리에 10,000원 - 스페셜티커피와로스팅 10,000원 - 한국전통주의이해 10,000원 ③ 호텔관광경영학과 주관과목 - 항공예약실무 33,000원 나. 자율경비 실습(선택)
① 실용음악학과 <1:1 레슨> : 600,000원 ② 패션비즈니스학과 <패션실습> : 20,000원 ※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누드크로키> 실습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봄학기 진행되지 않습니다. 단, 추후 코로나19 진행 상황 여부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관련 공지를 지속적으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해당학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등록금 조회방법 : 로그인 → 학생서비스 → 등록금납부
라. 등록금 납부금액 : 수강신청 내역에 따라 개별고지
마. 2021학년도 봄학기 등록금 납부 방법 안내
바. 무이자 할부 카드 안내(5만원 이상 결제시 적용) - 2021년 2월
사. 학자금대출로 납부할 경우, 추가 등록금납부 기간에 등록금대출 실행
- 기간 : 3. 12(금) ~ 3. 16(화) 17시(평일 09시~17시 실행)
- 대출관련 공지 참조 : http://reurl.kr/69EE1F8WZ
※ 유의사항(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가. 고지서 납부
① 고지서 출력 후 가까운 우리은행에 납부바람 ② 고지서에 기재되어 있는 우리은행 가상계좌번호로 무통장입금 또는 계좌이체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CD기 이체)로 납부 가능함 ③ 고지서에 기재되어 있는 가상계좌번호로 납부 시 예금주가 학생명으로 표기됨 나. 가상계좌 납부 (※ 은행시스템 점검 관계로 23:30까지 입금하시기 바람)
① 은행 선택 후 가상계좌를 부여 받음→다음(클릭)→확인(클릭)→결제정보확인
(선택한 은행의 가상계좌가 생성되었다는 의미지 납부된 것이 아님) ② 부여받은 가상계좌로 인터넷뱅킹, 무통장입금, 텔레뱅킹, CD기 이체를 이용하여 별도로 납부해야만 등록금 납부가 완료됨 ③ 가상계좌는 해당 등록기간에만 사용 가능함 ④ 고지금액과 동일해야 입금처리가 됨 ⑤ 예금주가 세종사이버대학교 또는 ㈜케이지이니시스로 표기됨 다. 납부 후 영수증은 꼭 출력하여 보관하시기 바람
[문의] 02-2204-8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