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JONG PEOPLE
SEJONG CYBER UNIVERSITY

FAQ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79

검색어
Q

[학교생활] 오프라인 수업이나 모임은 없나요?

오리엔테이션이나 체육대회, 총학생회, 동아리 모임, 각 지역 모임, 학과 M.T. 등의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교수님과 학우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학과의 특성에 따라 정기적인 특강 및 세미나가 있습니다. 일정이 있을 시 학교 공지사항을 통하여 날짜와 장소가 공지됩니다. 학과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오프라인으로 친목도모의 기회도 됩니다. 단, 이는 선택사항으로 불참시 불이익은 없습니다.

Q

[학교생활] 세종대학교 도서관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본교 재학생이라면 세종대학교 도서관(학술정보원) 및 e-book Library 온라인 도서관을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세종대학교 도서관 출입시에는 학생증(또는 모바일 학생증)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e-book Library에서는 도서를 대출하러 직접 도서관에 가지 않고 모니터 앞에서 바로 도서를 검색/대출/반납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종이책 콘텐츠를 디지털로 제작하였기 때문에 모니터 앞에서 바로 독서가 가능합니다.

Q

[입학안내(공통)] 사이버대학교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사이버대학교는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출석하여 수강하는 오프라인 대학교와 비교하여,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수업 역시 학습자가 완전히 이해할 때까지 반복 수강을 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대학교이지만 오프라인 대학교와 같이 입학식과 졸업식은 세종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되며, 동아리 활동과 특강 형식의 오프라인 수업 역시 수강이 가능합니다.

사이버대학교를 원격대학이라고도 하는데, 원격대학은 사이버대학에 대한 법률적 용어입니다.
원격대학이란 오프라인대학처럼 직접 얼굴을 맞대고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교수와 학생이 멀리 떨어져 통신수단을 이용해서 수업이 진행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전에는 원격대학이 방송이나 통신대학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었지만 인터넷이 발달한 요즘에는 인터넷 기술을 이용한 사이버대학이 보편적인 형태의 원격대학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Q

[입학안내(공통)] 자세한 입학정보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1) 지원자격, 제출서류, 전형일정 : 입학 HOME > 모집요강

2) 학과별 정보 : 입학 HOME > 메인 > 학부/학과안내바로가기

3) 온라인입학상담
  (1) E-mail : apply@sjcu.ac.kr
  (2) 입학 HOME > 입학상담실 > 입학상담게시판

4) 입학관련 상담전화 : 02-2204-8000

5) 입학안내자료 : 입학 HOME > 입학상담실 > 입학상담예약신청/상담연락처 > 모집요강/브로슈어 


Q

[시간제 등록] 시간제등록생 모집기간 및 인원 그리고 선발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1) 시간제등록생의 재학기간은 한 학기이므로, 학기마다 등록을 원할 경우 시간제등록생 모집기간 내에
    다시 지원해야 합니다.
    지난 학기에 이어 재등록을 하는 경우에도 제반서류는 다시 제출해야 합니다.

2) 최종학교성적표 상 최고 점수만을 반영하여 모집인원의 100%를 선발하며, 40점 미만자는 선발하지 않습니다.
 

Q

[입학안내(공통)] 등록금(전형료, 수업료)은 어떻게 되나요?

1) 전형료는 3만원이고, 카드/가상계좌/페이코 중 선택납부 가능합니다.

2) 등록기간 내 기본수업료(1,059,000원=12학점 수업료 960,000원+입학실비용수업료(가칭) 99,000원: 대한민국 국적자의 경우 국가장학금으로 지원됨)을 납부하고, 수강신청 기간 내 최소 6~18학점까지 수강신청 후, 등록금 납부기간에 본인이 수강신청 한 학점에 따라 추가수업료를 납부합니다.


 단, 호텔관광경영학과 실습, 조리·서비스경영학과 실습, 실용음악학과 레슨,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누드크로키 선택 시 별도의 레슨비가 고지됩니다.
 
※ 신편입생이 12학점 미만으로 수강 신청한 경우, 소정 기간을 통해 수강신청 학점에 비례하여 환불됨.
※ 원서접수 기간 내 장학서류 제출자는 선감면된 금액으로 고지됨.
※ 실습비는 장학적용 불가함.

Q

[입학안내(공통)] 장애인도 입학이 가능한가요?

본교는 인터넷을 통하여 온라인상에서 수업과 시험 등이 이루어지므로 장애를 가지신 분들도 공부하기에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1. 시각장애인 안내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고 일부 과목은 강의 스크립트를 제공하며, 장애인을 위한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장애인 본인 수업료50% 감면, 장애인 직계가족 수업료 20% 감면] 

3. 장애대학생 도우미 멘토/멘티제도 (학생지원팀 02-2204-8063)
   장애대학생 학습 및 학교행사(오프라인)활동지원

4. 장애학생지원센터 페이지 참고로 안내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하단 > 세종사이버패밀리 > 교내홈페이지-장애학생지원센터

Q

[편입학] 3학년 편입학전형 지원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1)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전문대에서 70학점 이상 취득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를 
   통해 해당 학점을 인정받은 자

2) 4년제 대학교(사이버대학, 산업대 등 포함)에서 2학년(4개 학기)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한 자

3) 기타 법령에 의하여 전 각 호의 해당자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

※ 전적대학의 전공/학과, 성적과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함

Q

[편입학] 2학년 편입학전형 지원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1)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전문대에서 35학점 이상 취득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를
통해 해당 학점을 인정받은 자

2) 4년제 대학교(사이버대학, 산업대 등 포함)에서 1학년(2개 학기)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이수한 자

3) 기타 법령에 의하여 전 각 호의 해당자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

※ 전적대학의 전공/학과, 성적과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함

Q

[시간제 등록] 시간제등록생이 전공 또는 교양과목을 수강신청할 경우 유의사항이 있나요?

1) 전공으로 이수할 경우, 시간제등록생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지정/공고하는 표준교육과정에 따라
자신이 취득하고자하는 전공선택 또는 필수 교과목을 이수해야 합니다.
본인이 이수해야 하는 과목들 중 본교에 개설되어있는 교과목을 선택하여 수강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점인정신청을 하면 해당 이수구분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http://www.cb.or.kr/) "표준교육 과정" 참조).

2) 교양으로 이수할 경우,
본교에 교양으로 개설되어 있는 교과목을 수강하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교양 이수구분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