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JONG PEOPLE
SEJONG CYBER UNIVERSITY

FAQ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79

검색어
Q

[편입학] 편입생인 경우 전적대학에서 취득한 학점을 어떻게 인정받을 수 있나요?

1) 전적대학 학점은 이수구분(전공필수/전공선택/교양필수/교양선택/일반선택)에 상관없이, 
2학년 편입생은 35학점, 3학년 편입생은 70학점을 인정받게 됩니다.

2) 본교에 입학 후 이수구분별 기준학점을 충족하고 2학년 편입생은 105학점, 3학년 편입생은 70학점을 이수해야 총 140학점이상으로 졸업이 가능합니다.

※ 전문대 출신자의 경우, 전문대학 졸업(예정)자에 한해 편입 2, 3학년 지원이 가능합니다.
☞ 전문대 1학년 또는 2학년 수료자가 편입 2, 3학년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전문대에서 취득한 학점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을 통해 각각 35학점 또는 70학점 이상 인정받아야 하며, 제출서류 마감일까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발급된 학점인정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Q

[학교생활] 납부한 수업료에 대한 교육비는 소득공제가 안 되나요?

등록금은 현금영수증 발행대상이 아닙니다.
당해연도에 납부한 등록금은 연말정산시 교육비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방법
1)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 출력 가능합니다.(매년 1.15일 이후 확인 가능)
2) 회사제출용 등록금납부 확인서는 학교 HOME (http://home.sjcu.ac.kr) 로그인 > 학생지원처 > 증명서발급신청 메뉴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재무팀: 02)2204-8033
 

Q

[수업 및 성적] 수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컴퓨터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1) 하드웨어환경 최소사양 ( )안은 권장사항
(1) CPU : Core2 Duo 이상(i3코어 이상,인텔제품 기준)
(2) RAM : 4G RAM이상 (8G RAM이상)
(3) 통신장비 : 유,무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환경 (유선 인터넷 환경 권장)
(4) 입출력장비 : 스피커 또는 헤드셋, 마이크
(5) 화면해상도 : PC상에서 강의 수강시 1024x768 (1280 x1024 이상 권장)
 
2) 소프트웨어환경 최소사양 ( )안은 권장사항
(1)운영체제(OS) : Windows 7 이상 (Windows 10권장)
(2)브라우저 :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 일부 강의는 브라우저 종류에 따라 배속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온라인시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강의:크롬브라우저 2배속 지원/시험:Windows OS, 익스플로러 10이상 필요)
(3)강의보기프로그램 : 학교 필수프로그램 설치 필요


   *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미디어 플레이어가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Q

[학교생활] 병역연기 및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병역법의 개정에 따라 2002학년도부터 본교의 재학생들도 입영연기 혜택이 주어졌습니다.
4년제 대학교 재학생은 만 24세(만 24세가 되는 해의 12월말)까지 입영연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편입생은 입학 후 본교에서 병무청으로 해당자 명단을 일괄 통보하여 자동적으로 입영이 연기될 수 있도록 합니다.
만약 시기가 엇갈려 입영통지서가 발급이 된다면 재학증명서를 해당 병무청에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시면 연기가 가능합니다.

※ 관련문의 학생처: 02) 2204-8007

Q

[수업 및 성적] 교재는 어떻게 구입하나요?

수업 교안의 경우 학기가 시작되면 각 과목마다 학습자료실 교수님께서 제공하는 교안을 다운받아서 동영상 강의 시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면 되고 교안 다운로드도 할 수 있습니다.

Q

[수업 및 성적] 강의는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1) PC상에서 강의영상은 다운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2) 모바일앱에서는 강의영상 다운로드가 지원이 되며 학기중에만 재생이 가능합니다.
3) 대부분의 강의는 음성청취가 가능한 mp3파일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학교생활] 학교 증명서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1) 인터넷 발급 : 학교 HOME (http://home.sjcu.ac.kr)에서 로그인 
- 신청절차 : [로그인] → [학생서비스] → [증명서 발급신청] → [온라인발급신청] → [증명서발급 바로가기] 버튼 클릭→ [학번 입력] → [증명서 선택] → [증명서 발급] 버튼 클릭

2) 팩스 민원 발급 : 3시간 이내 수령 (근무시간 내)

3) 방문발급 : 본교로 방문하시면 신청 즉시 발급 가능
 (1) 발급장소 : 세종사이버대학교 무방관 109호 학생지원처 증명담당 
 (2) 발급절차 : 증명창구에서 증명서 발급 대장 작성 후 신청

※ 수강완료되어 로그인 제한된 시간제등록생 및 학점교류생
- 인터넷 발급 : http://cybersejong.certpia.com
- Fax민원 발급 :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발급신청 

※ 우편 발급의 경우 등기료 추가 발생
※ 장애학우에게는 무료발급


Q

[입학안내(공통)] 지원학과를 변경할 수 있나요?

지원 학과는 원서접수 기간 내에 [입학지원센터]-[나의지원관리]-[로그인] 후 직접 수정이 가능합니다.

* 전형료 납부 전 : 전형, 학과, 학년 수정 가능
* 전형료 납부 후 : 학과 수정 가능
  [전형료 납부 후 전형 변경 문의는 메일(sjcu8000@naver.com) 또는 전화(02-2204-860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이후 반드시 요청한 것과 같이 바르게 변경되었는지 본인이 확인하여야 합니다.

Q

[시간제 등록] 시간제등록생 지원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 또는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한 자 및 기타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된 분은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현재 대학 재학생(휴학생 포함)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Q

[시간제 등록] 시간제등록생의 전형료 및 입학금, 수업료는 어떻게 되나요?

전형료는 1만원이고 입학금 납부 시기에 기본 수업료 24만원을 납부하게 됩니다.

수업료는 학점당 8만원으로, 최소 3학점에서 최대 12학점까지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